커버 스토리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무한도전하라!
KTR 연구원들이여!
새로운 도전을 성공적으로 해내는 것은 우리들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경험이다. KTR 연구원 다섯 명이 KTR의 도전을 표현하고 도전정신을 높이기 위해 카약과 보드 위에 올랐다. 친목과 소통을 강화하며, 함께 협력해서 성공적으로 표지촬영을 마친 신나는 도전 현장은 어땠을까?
박현호 선임연구원, 김정훈 선임연구원, 이승환 선임연구원, 김중석 선임연구원, 김석준 선임연구원
새로운 도전을 향해 뛸 것!
선글라스를 끼고 멋을 낸 2020년 입사 동기 다섯 명이 한강 뚝섬유원지 서핑장에 모였다. 종종 모여 우정을 나누는 삶이 즐겁다는 다섯 명의 연구원들은 오늘 유독 기대가 크다. 함께 여러 스포츠를 즐겼지만, 카약과 보드를 타는 첫 도전이기 때문이다. 동기가 함께하기 때문에 두렵지 않고 자신감이 넘친다. 대표로 생활제품인증실 이승환 선임연구원이 특별한 메시지를 전했다.
“KTR의 업무는 공공업무이기 때문에 연구원들은 매 순간순간 책임감을 느끼고 일에 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두려운 일도 도전의식을 갖고 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 도전을 통해 우리들의 소명감을 다시 가다듬는 기회로 삼겠습니다.”
고분자재료센터 김석준 선임연구원은 이 기회를 통해, 자신감을 얻어 KTR에서 새로운 도전을 향해 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연구원 특성상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 모르는 부분도 동료들과 협업을 통해서 도전해 나가고 싶습니다.”
이처럼 도전을 향한 열정이 가득하기에 KTR 연구원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도전 KTR!
KTR의 연구원들은 큰 바다를 향해 항해하고 있다.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발견해, 행복하고 풍요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모두 KTR 연구원들의 도전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함께 문제를 해결했고,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었다. 자긍심과 사명감으로 포기하지 않았다. 다섯 명의 연구원들은 ‘도전 KTR’의 성취와 미래를 위해 입을 모아 파이팅을 외쳤다.
“KTR 연구원들이여, 무한도전하라! 우리 함께 신나는 가을을 만들어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