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하는 휴게소
우리 모두가 KTR 감사왕! 0 Sec: 모두에게 고마운 찰나 Thank U
의료 바이오 헬스케어의 새로운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는 KTR 헬스케어연구소 연구원들이 계를 탔다. 2023년 한 해 동안 KTR을 빛내준 연구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자 김현철 원장님이 푸짐한 간식거리를 들고 연구소를 찾은 것이다. 감사 인사를 하러 와서, 더 큰 감사를 얻었던 ‘0 Sec: 모두에게 고마운 찰나 Thank U’의 순간을 포착했다.
홍보팀 사진 최병준
KIM’s Kitchen! 정말 멋진 감사 이벤트!
초겨울, 찬 바람이 부는 KTR 헬스케어연구소에 온기가 깃든다. 2023년 뜨거운 열정과 신뢰받는 전문성으로 KTR 성장을 이끌었던 연구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김현철 원장님이 어묵과 떡볶이가 듬뿍 담긴 KIM’s Kitchen 푸드트럭을 이끌고 왔기 때문이다. 반갑게 맞아주는 연구원들을 보자 원장님은 환하게 미소를 지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오늘 연구원들과 감사 이벤트를 할 수 있어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연구원이 좋은 방향으로 계속해서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어 굉장히 큰 기쁨을 느낀 2023년이었습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즐겁고 맛있게 드세요!”앞치마를 두르고 하나하나 연구원들과 인사하며, 따뜻한 어묵과 매콤한 떡볶이를 건네는 원장님의 얼굴에 미소가 떠나지 않는다. 한 손에는 떡볶이, 한 손에는 어묵을 들고 연구원들은 “고맙습니다! 원장님!” 큰 목소리로 화답했다. 푸드트럭 앞에서 간식을 맛있게 먹으며 “너 참 올해 수고했어!”, “네가 있어 정말 감사했어!”라며 활기찬 감사와 격려의 인사도 나누었다. 환경독성센터 박민수 선임은 감사를 표현하면서, 오히려 더 큰 감사를 받게 되어 마음이 더욱 따뜻해졌다. “원장님께서 직접 간식을 나눠주시는 이벤트는 정말 처음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원장님께서 오셔서 손수 간식들을 직원들에게 나눠주시니 정말 특별한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연구원들이 화합해서 성과를 위해 열심히 노력한 한 해였습니다. 그리고 체육대회를 통해 더욱더 하나가 될 수 있어서 행복한 2023년이었습니다. 정말 모든 연구원에게 감사드립니다.”
서로의 노력과 헌신을 인정하며, 서로를 더욱 아끼고 배려하는 마음을 다짐하고, 즐겁게 간식을 먹는 연구원들의 모습을 보며 김현철 원장님은 큰 보람과 감사를 느끼셨다고.
KIM’s Kitchen이 KTR에 준 즐거운 영향력
하나,
원장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 추억을 만들었어요!
둘,
동료들과 감사 인사와 새해 인사를 나누어 동료애를 느꼈어요!
셋,
어묵과 떡볶이로 출출한 배를 따뜻하게 채워 일의 능률이 높아졌어요!
KTR 연구원들, 모두 감사해!
KTR에게 감사는 서로의 노고와 노력을 인정하는 것이다. 과학적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을 발견하고, 이를 실용화하기 위해 노력한 우리의 시간이 인정받음으로써 KTR의 자부심과 사기는 자연스럽게 높아졌다.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로 도약하고 있는 화순군에서 KTR의 더 큰 도약을 위해 2023년 한 해 동안 서로 협력하며 열심히 전진한 것이다. 의료안전성센터 조영현 연구원은 동료들에게 좋은 기운을 건네며 2024년, KTR의 새 꿈을 응원했다. “KTR 연구원 여러분들 2023년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2024년 내년에도 힘차게, 열심히 할 수 있는 KTR 직원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우리의 시험인증 업무가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업무에 매진했던 찰나의 순간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졌다. 실험실에서 시험을 진행하다가 어려운 부분이 생겼을 때, 동료가 도움을 주었을 때, 과제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에서 동료가 함께 축하해 주었을 때의 추억들이 뜨겁게 떠올랐다. 이러한 연구원들의 목표와 바람을 이루기 위해 KTR은 2024년에도 시험에 필요한 장비와 시설을 확충하는 등 복지와 환경 개선 등을 통해 연구원들이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우리의 노력은 매우 큰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오늘처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 의료안전성센터 박세철 책임연구원에게는 의미가 깊다. “오늘 정말 좋습니다. 고생하는 직원들을 위해 직접 원장님께서 내려오셔서 소통의 자리를 준비해 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다들 2023년 한 해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잘해주셔서 성장하는 더 좋은 KTR이 되길 바랍니다.”모든 업무의 성과는 한 사람이 혼자서 이뤄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부서의 연구원들이 함께 협력하여 성취할 수 있다. ‘0 Sec: 모두에게 고마운 찰나 Thank U’를 통해서 연구원들은 서로의 노력과 헌신을 인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함으로써, 협업 정신을 강화할 수 있었다. 바쁜 업무 때문에 이벤트 현장을 찾지 못한 동료들을 위해서 간식거리를 포장해 들고 가는 연구원들의 모습에서 KTR의 밝은 미래가 그려졌다. 우리는 모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말아야겠다. KTR은 더욱 따뜻하고 발전하는 곳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파이팅이 넘쳤다.
TIP 감사하면 우리에게 좋은 점
1. 행복감과 만족감이 증가한다.
2.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감소한다.
3. 건강이 개선된다.
4. 관계가 개선되어 신뢰가 높아진다.
5. 삶의 의미와 목적을 발견한다.
KTR 메리 크리스마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연구원들은 새해를 맞이하며, 2024년에도 감사할 일이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을 나누었다. 따뜻한 어묵 국물처럼 우리들의 마음을 녹여줄 훈훈한 일들이 많이 기대했다. 비임상평가센터 이세린 연구원은 동료들과 함께한 헬스케어연구소가 2024년에도 행복하고 따뜻한 일터가 되기를 꿈꾸었다.“오늘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직원들 하나하나 생각해 주시는 원장님의 감사한 마음이 온전히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헬스케어연구소 여러분!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2024년에도 항상 행복하세요!”GLP운영총괄실 문배은 연구원, 김경아 선임, 최효정 책임연구원도 그간 동료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 인사를 전했다. “업무적으로 어려움이 있을 때, 고민을 많이 들어준 동료들 너무 감사합니다! 한 해 동안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메리 크리스마스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연구원들은 함께 사진도 찍으며, 서로의 손을 맞잡고, 새해의 희망을 다짐했다. 김현철 원장님은 서로의 꿈과 감사를 나누며 성장하는 KTR 연구원들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KTR은 최고의 기관을 넘어 이제는 대한민국 시험인증산업을 선도하는 기관입니다.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는 연구원들을 보며 감사함을 느낍니다. 새해에도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는 단순히 좋은 마음가짐을 갖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감사를 서로에게 표현함으로써, 우리의 삶은 더욱 행복해지고 건강해진다. 연구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준비한 KIM’s Kitchen 푸드트럭은 감사가 한 아름 담긴 KTR, Thank U였다.

KTR 연구원 여러분! 2023년 한 해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4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